Keynote.

WWDC 2013 키노트 연설중 농담 모음

ustinov 2013. 6. 13. 08:16


오랜 기다림 끝에 새로운 OS X과 iOS7이 발표되었습니다.


또한 새 CPU, 더 큰 용량의 배터리, 더 빠른 WIFI, 듀얼 마이크를 장착한 새 맥북에어 출시 및 새로운 맥 프로에 대한 정보.


맥 유저들에겐 정말 커다란 축제였던것 같네요 (WWDC 자체는 아직 진행중이긴 하지만요).


뭐 개개인의 호불호가 극명한 경우가 많다보니 새 모델은 망했네 좋아졌네 말들이 많군요.


하지만 어쨌건간에 새로운 운영체제와 지속적인 모델 업그레이드는 반가웠습니다.


이미 WWDC의 내용을 훌륭하게 요약해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, 전 키노트 발표동안 언급된 농담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.


딱히 재미가 없더라도 나름의 조크라면 일단 넣어봤습니다. 오역 의역 남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...




1. 이름짓기

"라이언, 마운틴 라이언.. 그리고 열번째 OS X의 이름을 지을 차례가 되었는데, 그때문에 우리는 큰 위기에 직면했습니다."

(관중들: ㅋㅋㅋ)


"OS X이 역사상 처음으로 고양이과 동물 이름이 부족해서 발표가 늦어진 운영체제가 되는건 싫거든요.

(delayed due to a dwindling supply of cats)

다행히 우리의 창의적인 팀이 조금 다른 방향으로 생각을 돌려보는건 어떠냐 제안했죠."


"OS X 시라이언(바다사자)?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ㅋ)





2. 파인더 관련

"새로운 기능으로 파인더 탭이 있습니다."

(관중들: 우오오오오오~짝짝짝짝짝짝)

"...(새로운 기능인데)마치 무슨 기능인지 다들 이미 아는 것 같네요."


*이미 너무 유명한 탭 기능...


""다음은 태그 기능입니다."

(관중 딱 한명의 박수: 짝짝..)

"그래요! 뭘좀 아는 사람이네! (Yes! That guy!)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)




3. 다중 디스플레이

"다음은 다중 디스플레이입니다"

(관중들의 엄청난 성원: 우오오오오옹~ 짝짝짝짝짝)

"아 뭐 우리가 무료로 추가 디스플레이를 준다는건 절대 아니에요. 이건 그냥 소프트웨어라구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)




4. 사파리

"새로운 사파리는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 CPU도 적게 씁니다. 크롬은 사파리의 1.6배나 더 에너지를 써요.

파이어폭스는..."

"그냥 보기만 해도 슬프네요.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)




5. 아이클라우드 키체인

"비밀번호는 중요하죠. 이건 절대 추천할만한 비밀번호 관리법이 아닙니다."

(관중들: ㅋㅋㅋ)

"아이클라우드 키체인은 신용카드 번호와 사용기한도 자동으로 넣어줍니다. 물~론 보안 번호 세자리는 직접 넣어야죠. 

최소한 당신이 직접 뭔가라도 해야 보안 지켰다고 할 수 있잖아요 (That's what makes you secure after all)."

(관중들: ㅋㅋㅋㅋ)



 

6. 캘린더

"다음은 새 캘린더 입니다."

"그 어떤 가상의 소도 우리 캘린더의 인터페이스를 위해 다치지 않았어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)


*기존 캘린더의 가죽모양 테두리를 지칭

"그 부분을 우리의 환경 보존 관리 체크 항목에 꼭 추가할거에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)

"이젠 바느질이 안되어있는데도 화면에 잘 붙어있네요이런게 엔지니어링이죠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)


*기존 캘린더의 바느질된 테두리 지칭




7. 맥북 에어, 에어포트, 맥 프로

"늘어난 배터리 덕분에 반지의 제왕 트릴로지를 충전없이 볼 수 있다구요. 킹왕짱!"

(관중들: ㅋㅋㅋ)

"새로운 에어포트의 쿨한 신기능들중 딱 한가지만 짚고 넘어가죠.

'비~임 뽈밍(Beamforming).'

심지어 발음 소리까지 쿨해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)

"작은 정보 하나를 드릴게요. 여기 있는 6천명이 애플의 제일 소중한 친구들이니까 '특별히' 보여주는거에요." 

(관중들: ㅋㅋ)


"(새로운 맥 프로 동영상을 보여주고 난 뒤) 더이상의 혁신은 없다고? 까고들 있네!

(Can't innovate any more? My ass!)"


*개인적으로 이번 키노트의 명대사인듯..-_-ㅋ


"새로운 맥프로와 함께라면 당신도 저 간지나는 사람처럼 될 수 있다구요!"

(관중들: ㅋㅋㅋㅋ)

"새로운 맥프로는 통합된 쓰어~멀 코오얼~(Thermal Core) 중심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.

읽는 소리도 쥑이네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)



 

8. iWork for iCloud

"이 기능은 윈도우에서도 작동합니다. 여기 윈도우 익스플로러와 크롬이 있네요.

전 크롬을 열죠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)


*윈도우 디스 ㅋㅋ




9. iOS 소개

"일상생활에서의 스마트폰 사용율 조사에서 아이폰이 안드로이드폰들보다 50%나 더 많이 사용된다고 나왔습니다.

뭐 이젠 놀랍지도 않네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)

"iOS 이용자의 93%가 최신 버젼을 사용중이에요. 

이건 안드로이드의 잿빛 세계와  극명한 대조 이루죠 (That's in stark contrast to the World of Android.)"

(관중들: ㅋㅋ)


"(iOS 7 소개 비디오 상영 후) 여러분은 iOS7을 완전 사랑하게 될거에요 (You're gonna absolutely love this iOS 7)."

(객석 누군가: 사랑해요 팀쿡! (I love YOU!) )

"그...ㅋ; 고마워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ㅋ)



10. iOS 7


"iOS7과 함께라면 당신 친구가 어느때보다도 더 매력적으로 보일거에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)


"게임센터에 있던 못난이 녹색 직물은 다 써버리고 없네요!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)


*기존 게임센터의 녹색 게임판 배경 디스 ㅋㅋ

"잠깐 눈좀 돌려줄래요? 이것좀 쳐야되서...(1..2..3..4..)"

(관중들: ㅋㅋㅋㅋ)

"아무한테도 내 비밀번호 얘기하면 안돼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)

"(날씨 앱에서) 여기선 천둥이 치고있네요...."

(번개 번쩍!)

"OH~ YEAH~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)

"길리건의 섬엔 폭풍이 몰아치고 있네요. 그들이 무사히 빠져나왔으면 좋겠는데..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)


*길리건의 섬(Gilligan's Island)은 미국의 유명한 고전 코믹 드라마. 폭풍으로 사람들이 무인도에 표류해서 일어나는 이야기.

표류했음에도 너무 즐겁고 재밌게 지내는 아이러니가 포인트.



(게임 센터 별명: 발모제)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)


*사실 이 부분은 작년 WWDC 2012에서 맥용 게임센터를 소개할때 보여줬던 별명인 

Hair Force One(Air Force One, 즉 미국 대통령기)의 연장선상에 있는 농담. 

'Air' 앞에 'H'를 붙여 'Hair'로 만드는 말장난.

참고로 Air Supply는 호주출신의 유명 밴드 그룹 


"iOS7에는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에어드롭이 있기 때문에

일일이 방을 돌아다니며 폰을 부딪치고 다닐 필요가 없죠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ㅋㅋ)


*폰끼리 뒤를 맞대서 공유할 수 있는 갤럭시(안드로이드) 빔 디스 ㅋㅋ;



"(설명중 실수로 화면이 돌아가자) 아 미안해요. 너무 흥분해서.. 

그만큼 이건 짱짱 흥분되는 기능이라구요."

(관중들: ㅋㅋㅋ)




"수정된 사진을 에어드랍으로 바로 공유할 수도 있죠.

에어 드랍에 여러분이 안뜨는걸 보니 다행이네요. iOS7이 유출되지 않았단 소리니까요."

(관중들: ㅋㅋㅋㅋㅋㅋㅋ)






음 이정도입니다.


재밌으셨나요? 전 재밌었습니다. 혼자 막 적으면서 웃었어요 <


전반적으로 봤을때 크레이그 페더리가 애플 키노트의 새로운 스타로 떠오르는것 같습니다.


해외 포럼에서도 반응이 아주 좋네요. 꺠알같은 유머하며...ㅎㅎ


앞으로도 멋지고 재밌는 모습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.





그럼 다음 키노트를 기대하며......